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2017 아이디어 퀸 창업공모전’ 개최
상태바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2017 아이디어 퀸 창업공모전’ 개최
  • 송준오 기자
  • 승인 2017.10.10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송준오 기자]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길성, 이하 ‘세종혁신센터’)는 지난 9월 25일부터 여성들을 위한 여성특화 창업공모전인 ‘2017 아이디어퀸 창업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이디어퀸 창업공모전은 전국의 유망한 여성(예비)창업자들의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여성벤처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난 2016년 처음으로 시행되어 올해 2회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인큐베이팅을 위한 사업화부문과 창업지원을 위한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누어 모집하며, 여성창업자 또는 예비 여성창업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부문별 대상 수상자(2팀)에게는 각각 여성가족부장관상과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이 수여되며, 이 외에도 최우수상 2팀, 우수상 4팀, 장려상 6팀 등 총 14팀의 수상자를 선정하여 총 2,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평가는 1차 서류심사 후 2차 발표심사가 진행되며 창업·사업화계획의 적정성, 창업아이템의 기술성 및 시장성, 창업역량 등 참가자의 성장 가능성과 아이디어의 사업화 가능성 등을 중심으로 최종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세종혁신센터 최길성 센터장은 “참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진 여성(예비)창업자들의 도전을 기대한다.”며, “이후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창업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공모전은 10월 20일까지 모집하며, 자세한 응모방법 및 유의사항은 공식 접수 홈페이지(www.ideaqueen.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