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비장애인 어울림 '슈퍼블루마라톤대회' 14일 개최
상태바
장애·비장애인 어울림 '슈퍼블루마라톤대회' 14일 개최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7.10.09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 블루색 운동화 끈 묶고 함께 달려요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달리는 2017 슈퍼블루마라톤이 오는 14일 오전 9시 상암 월드컵공원 잔디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롯데그룹이 지난 2014년부터 함께 진행해오고 있는 슈퍼블루 캠페인의 일환이다.

2016년 슈퍼블루마라톤대회가 열리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 =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슈퍼블루 마라톤의 모태가 된 슈퍼블루 캠페인은 기존의 지적장애인 용어 바르게 쓰기 캠페인인 BLUE 캠페인에서 컨셉과 디자인을 개발해 장애인에 대한 비장애인의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자리 잡았다.

현재 슈퍼블루 캠페인은 장애인의 반대말은 비장애인이에요, 장애는 앓는 것이 아니라 갖고 있는 것이에요, 도움을 줄 땐 장애인의 의사를 물어보세요, 장애인에게 반말을 하지마세요, 장애우가 아니라 장애인으로 불러주세요 5가지 약속으로 생활 속 실천을 독려중이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한 슈퍼블루마라톤 대회의 참가자들은 슈퍼블루 캠페인의 상징인 슈퍼 블루색 운동화 끈을 묶고 함께 달리며 상암 월드컵공원을 슈퍼 블루로 물들이게 된다.

대회 코스는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 잔디광장을 출발해 마포대교를 돌아오는 하프 코스, 가양대교를 돌아오는 10km 코스, 공원내부를 달리는 5km 코스 등 총 3개로 나뉘어 열린다. 특히, 5km 코스(슈퍼블루 코스)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져 달리는 코스로 운영된다.

이번 마라톤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구분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슈퍼블루 마라톤 홈페이지(www.superbluemarathon.com)에서 가능하다. 참가비는 일반 개인 참가자의 경우 10000원이고, 10인 이상 단체 참가자는 5000원, 장애인 및 그 가족과 초·중·고 학생은 무료로 등록할 수 있다.

고흥길 스페셜올림픽코리아 회장은 "대국민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슈퍼블루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연장으로 슈퍼블루마라톤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며, "우리 사회의 장애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편견의 벽을 낮추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뛰며, 배려와 화합이 가득한 슈퍼블루마라톤 대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