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전체
HOME 문화 출판
[신간] 가나북스, '출근하지 않고 퇴직하지 않는 1인 지식창업' 출간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평생직장이 없는 창직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불안한 직장인들과 예비사업가들을 위한, 지식과 배움을 자본으로 하는 지식창업 지침서가 발간됐다.

신간 도서'출근하지 않고 퇴직하지 않는 1인 지식창업'은 준비 없이 퇴직으로 내몰리는 직장인들이나 천편일률적인 ‘취업 스펙 줄서기 경쟁’에 서 있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새로운 개념의 창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자 이종서는 인공지능이 화두가 되는 시대임에도 사람만이 만들어 낼 수 있는 콘텐츠의 중요성에 착안해, 지식기반 창업솔루션 사업과 콘텐츠 기획, 시간관리, 책쓰기, 글쓰기, 칼럼니스트 양성 강의를 병행하고 있다.

저자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손에 꼭 쥐고 살지만, 지식과 경험은 공유할수록 가치가 커진다는 것을 인지하고 출판을 결심했다. 

기존의 천편일률적인 대기업 성공신화, 프랜차이즈 성공 신화 등 거대 기업주의 ‘머나 먼’ 성공스토리에 위화감을 느낀 독자들이라면 평범한 직장인이었던 저자의 인생스토리와 큰 자본 없이도 자신의 경험과 지식만으로 사업과 인생을 일구는 방법에 고개를 끄덕일 것이다.

저자는 부제인 ‘배움이 자본이 되고 지식이 돈이 되는 평생기술’의 팁을 책에 담고자 10년 간의 직장생활 동안 병행한 지식사업 경험, 수익화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정리해 엮어냈다. 

'출근하지 않고 퇴직하지 않는 1인 지식창업'은 통장 잔고가 없어도, 특별한 기술이 없어도 자신만의 콘텐츠로 창직의 세계에 발을 디딜 수 있도록 돕는 창업 전략 지침서가 될 것이다.

출근하지 않고 퇴직하지 않는 1인 지식창업  ㅣ 저자 이종서 ㅣ260 쪽 ㅣ13,000원 ㅣ가나북스

김종혁 기자  kjh@m-i.kr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