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경상권 에너지 공공기관 합동워크숍 개최
상태바
가스공사, 경상권 에너지 공공기관 합동워크숍 개최
  • 변효선 기자
  • 승인 2017.09.26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가스공사가 경상지역 9개 에너지 공공기관과 합동으로 정부 국정철학 공유 및 확산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한국가스공사 제공.

[매일일보 변효선 기자] 한국가스공사[036460]가 지난 25일 대구 본사에서 경상지역 9개 에너지 공공기관과 합동으로 정부 국정철학 공유 및 확산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가스공사를 비롯해 한국석유공사,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전력기술, 한국원자력환경공단, 한국남부발전, 한국남동발전, 한국동서발전, 한전국제원자력대학교 등 9개 에너지 공공기관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에서는 참여 공공기관들이 일자리 창출, 4차 산업혁명 준비 등 공통 국정과제에 대해 토론함으로써 정부 국정철학을 내재화하고 서로 소통·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션Ⅰ은 연세대 김진우 교수가 맡아 ‘정부 에너지 정책방향 및 주요 이슈’를 주제로 발표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세션Ⅱ는 국정과제 홍보 동영상 시청 및 각 기관별로 그간의 국정철학 공유 활동 및 국정과제 추진 현황 관련 발표와 토의가 이어졌다.

안완기 가스공사 사장 직무대리는 “이번 워크숍은 정부 에너지전환 정책에 발맞춰 4차 산업혁명, 미래 에너지 신산업 육성, 양질의 에너지 부문 일자리 창출 방안 등을 함께 고민하는 뜻 깊은 자리”라며 “이런 노력을 토대로 국정과제 완수는 물론 에너지부문 서비스 증진을 통한 국민 복지 실현에 기여하자”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