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텔레콤, 트루컷시큐리티 투자로 ‘보안솔루션’ 사업 진출
상태바
세종텔레콤, 트루컷시큐리티 투자로 ‘보안솔루션’ 사업 진출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7.09.2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악성행위 공격 모두 선제방어 가능한 유일한 보안솔루션
세종텔레콤이 트루컷시큐리티에 투자하면서 보안 솔루션 사업에 진출했다. 사진=세종텔레콤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세종텔레콤[036630]이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트루컷시큐리티에 투자를 결정하고 랜섬웨어 악성행위 차단 보안솔루션 신규사업에 진출한다고 26일 밝혔다.

세종텔레콤의 보안솔루션 신사업 진출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랜섬웨어 공격 피해로 각종 악성 행위를 근원적으로 차단 가능한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게 돼 결정됐다. 이번 투자를 통해 트루컷시큐리티의 2대 주주이자 보안솔루션 판매 전권을 넘겨 받게 된 세종텔레콤은 향후 안심번호 등 기존 통신 부가서비스와 연계한 통합 솔루션 발굴 및 ICT 관련 신기술, 신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세종텔레콤이 투자를 결정한 트루컷시큐리티는 컴퓨터 동작원리(사용자입력 유무)를 분석해 악성 행위를 근원적으로 차단하는 ‘비접촉명령차단기술(Non-Click Command Locking)’ 특허를 보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설계된 보안솔루션을 총 130여개의 국가 주요 기관 및 공공기관, 금융업계, 방산업계, 기업체 등에게 제공 중이다.

특히 대표상품인 ‘트로이컷’은 자료유출, 암호화, 파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화 중인 공격을 모두 선제 방어 가능한 유일한 제품으로, 사고축적, 패스워드유출차단, 매체제어, 메일·메신저·인터넷·출력보안, 화이트리스트, 스마트백업 기능까지 지원한다. 이로 인해 독점판매권을 딴 세종텔레콤의 영업 개시 직후 벌써 30여개의 기업이 해당 솔루션 도입을 검토 중에 있다.

임기채 세종텔레콤 영업부문 부사장은 “세계 500대 기업들이 연 평균 300억원에 달하는 비용을 사이버 보안에 지출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피해는 전혀 감소하고 있지 않다”며 “트루컷시큐리티의 보안기술을 기반으로 해외 진출 역시 적극 추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세종텔레콤은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 성장엔진을 확충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