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9조원 규모 ‘신한 두드림 프로젝트’
상태바
신한은행, 9조원 규모 ‘신한 두드림 프로젝트’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7.09.26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까지 ‘생산적·포용적 금융’ 통해 12만명 고용 창출 효과 기대
신한은행은 생산적·포용적 금융을 선도하고 더 높은 단계의 사회적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신한 두드림(Do Dream)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매일일보 박수진 기자] 신한은행이 생산적·포용적 금융을 선도하고 더 높은 단계의 사회적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신한 두드림(Do Dream)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26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은행이 개인금융 및 담보 중심의 안정적 영업에서 탈피해 혁신적 산업분야로의 금융지원을 확대함으로써 국가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안을 담아 기획됐다. △청년고용 등 일자리 창출 지원 △혁신기업에 대한 투자 및 자금 공급 △사회 취약계층 직접 지원 등 총 9조원 규모 등 15개의 사업이 담겨 있다.

우선, 청년고용 등 일자리 창출 지원 부문에서는 국내 인재의 해외취업 연계 플랫폼 ‘글로벌 두드림’과 신한은행의 디지털 인프라와 외부 인프라를 융합한 청년 창업 및 취업 지원 플랫폼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 같은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새롭게 추진하고, 일자리 창출기업 금융지원을 통해 2020년까지 총 12만명의 일자리 창출 효과를 만들어 낼 예정이다.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는 신한은행이 플래그십 스토어 형태의 공유 사무실을 구축하고 제휴업체들과의 디지털 인프라 공유 및 협업을 통해 청년 창업, 취업, 교육, 네트워크 구축으로 연결되는 일자리 창출 생태계를 만들 계획이다.

혁신기업에 대한 투자 및 자금 공급 부문에서는 스타트업, 신성장-미래에너지 산업관련 금융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그룹 차원의 4차산업 투자펀드 1000억원 조성 및 2조원 규모의 기술금융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사회 취약계층 직접 지원 부문에서는 지속적인 서민금융지원 뿐만 아니라 노인종합복지관, 경로당 등 시설의 환경 개선 지원사업과 금융 경력 보유 시니어 인력을 채용해 노인 대상 금융교육을 진행하는 등 4년 연속 서민금융 최우수은행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의 대표 사업인 ‘성공 두드림 SOHO사관학교’는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전통적인 대출 중심의 지원 방식에서 벗어나 영업노하우, 브랜딩, 홍보 및 마케팅 전략 교육 등 고객의 성공을 다양한 분야에서 직접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위성호 은행장은 “고객의 성공이 은행의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는 금융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일자리 창출과 혁신적 기업·사회 취약계층 금융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