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하자종합 서비스 개선…신규 일자리 창출
상태바
LH, 하자종합 서비스 개선…신규 일자리 창출
  • 이아량 기자
  • 승인 2017.09.26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전면 확대 예정

[매일일보 이아량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고품질 고객서비스 제공과 입주고객 서비스업역 확대를 통한 일자리 창출과 창업촉진을 위해 ‘LH 큐플러스 하자종합 서비스’ 운영체계를 획기적으로 개선한다고 26일 밝혔다.

박상우 LH사장은 취임 이후 품질경영에 대한 강한 의지를 실행하기 위해 사업단계별 하자최소화 종합대책을 수립‧시행 하는 등 주택품질과 하자문제를 지속적으로 개선해왔다.

이에 지난 6월 주거단지 품질·안전 확보를 통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과 고객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해 주거품질 통합서비스 브랜드 LH 큐플러스를 출시했다.

LH 큐플러스 하자종합 서비스 제공을 위해 LH는 건설사의 CS업무 수행으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민영 CS전문업체를 활용해 입주고객에게 양질의 주거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LH는 CS전문업체가 품질·하자 등 기술적 능력을 구비함으로써 CS기술전문업체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제도개선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 입주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객불편 최소화를 위해 LH 큐플러스 라운지를 입주 종료 후 최대 12개월까지 운영한다.

LH 큐플러스 라운지에서는 하자보수 일정을 입주자와 사전에 조율하는 하자보수 스케줄링, 정기적인 세대방문을 통한 신속한 하자관리 등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이 친근한 이미지를 느낄 수 있도록 라운지 내부 시설물도 새롭게 단장한다.

LH는 하자종합 서비스업역 확대와 기간연장을 통해 취업에 애로가 있는 주부사원 등에게 신규 일자리 창출로 정부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해당분야의 신규 창업도 유도할 예정이다.

하자종합 서비스 운영체계 개선으로 연간 약 2500여명(연간 LH발주금액 약 100억원)의 신규 일자리 창출이 기대된다.

개선된 운영체계는 올해 하반기부터 13개지구 1만633세대에 시범적용하고 시행결과를 반영해 2018년에는 전면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