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차, 중형 SUV ‘더 뉴 XC60’ 국내 출시
상태바
볼보차, 중형 SUV ‘더 뉴 XC60’ 국내 출시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7.09.26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년만에 풀체인지…도심형 최적화 ‘스웨디시 다이내믹 스타일’
한국인 최초 본사 입사 디자이너 이정현씨 주도로 완성돼
볼보자동차코리아가 8년만에 풀체인지된 중형 프리미엄 SUV ‘더 뉴 볼보 XC60’을 국내 출시한다. 사진=프레인 제공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8년만에 풀체인지된 중형 프리미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더 뉴 볼보 XC60’을 국내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1세대 XC60은 2014~2016년까지 유럽 프리미엄 중형 SUV 시장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더 뉴 XC60은 이러한 우수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볼보의 최신 플랫폼, 파워트레인, 디자인이, 안전·편의 기능이 더해져 ‘도심형 스웨디시 다이내믹 SUV’를 표방한다.

특히 외관은 볼보 최초의 한국인 디자이너인 이정현씨가 메인으로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는 “완벽한 비율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더 뉴 XC60이 어떤 각도에서 보더라도 가장 이상적인 비율로 보일 수 있도록 디자인하는데 역점을 뒀다”고 말했다.

더 뉴 XC60은 이전 세대보다 전장은 45mm, 전폭은 10mm 늘어나고 전고는 55mm 낮아져 안정적인 스타일로 완성됐다. 실내공간을 결정 짓는 휠베이스는 90mm 길어져 전체 비율 중 61.1%를 확보해 탑승객에게 더욱 여유롭고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전체적인 외관 디자인은 볼보의 새로운 패밀리룩을 계승하면서 더 뉴 XC60만의 차별화된 메시지를 담아냈다. 그릴의 옆면과 맞닿은 T자형 헤드램프, 보다 입체적인 세로형 그릴, 스타일리시하게 디자인된 리어램프 등 곳곳에 디테일한 요소를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차량 측면엔 보닛부터 시작해 후면부로 갈수록 상승하는 벨트 라인, 후면부의 날렵한 캐릭터 라인,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루프 라인과 D필러 등 최소한의 라인을 사용해 스포티하고 강인한 존재감을 부각시켰다.

인테리어는 볼보 특유의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콘셉트를 유지하면서 스웨덴 장인정신을 극대화했다. 자연 그대로의 나뭇결을 느낄 수 있는 천연 우드 트림과 스웨덴 국기 문양으로 마감한 대시보드의 크롬 장식 등 천연소재와 수공예 요소를 활용한 마감에서 볼보만의 장인정신을 엿볼 수 있다.

상위 모델인 인스크립션의 나무 트림은 스웨덴 해변에서 볼 수 있는 드리프트 우드에서 영감을 받아 마감했으며 최고급 나파 가죽으로 품격을 더했다.

이외에도 태블릿 PC를 옮겨 놓은듯한 센터페시아의 9인치 센터 콘솔 디스플레이는 글꼴과 버튼을 키우고 선명하게 보이도록 업그레이드해 가독성을 향상시켰다.

볼보는 지능형 안전 시스템인 ‘인텔리세이프’에 새로운 기술을 넣었다. 도로 이탈 완화, 반대 차선 접근 차량 충돌 회피,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등 조향 지원을 통한 ‘충돌 회피 지원 기능’ 3가지가 추가됐다. 이 기능들은 더 뉴 XC60의 모든 모델에 기본 적용됐다.

더 뉴 XC60의 모든 트림엔 운전자의 피로도를 낮추고 여유로운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하는 반자율주행 시스템 ‘파일럿 어시스트 II’도 기본으로 들어간다.

더불어 파크 어시스트 파일럿, 쾌적한 환경을 위한 실내 공기 청정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등도 기본 제공된다.

인스크립션 트림엔 15개의 바워스&윌킨스 스피커, 360도 카메라 기술, 1열의 안마 기능 등 프리미엄 옵션이 추가된다.

더 뉴 XC60의 국내 출시 모델은 사륜구동 시스템을 기본 채택한 디젤 엔진 D4와 가솔린 엔진인 T6로 구성된다.

볼보는 모든 모델에 다이내믹한 주행성능과 고효율을 동시에 발휘하는 볼보의 최신 드라이브-E 파워트레인을 탑재했다. 2.0리터 4기통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가 조화를 이뤄 민첩하면서도 균형 잡힌 주행성능을 발휘하는게 특징이다.

더 뉴 XC60 D4(디젤)는 최대 토크 40.8kg·m, 최대 출력 190마력으로 도심 주행에 최적화된 힘을 낸다. 더 뉴 XC60 T6(가솔린)는 최대 토크 40.8kg·m, 최대 출력 320마력을 자랑한다.
한편 더 뉴 XC60의 판매 가격은 트림에 따라 6090만~754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