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스타트업과 통신 인프라 혁신 함께 한다
상태바
SK텔레콤, 스타트업과 통신 인프라 혁신 함께 한다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7.09.26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 혁신기술 가진 옵텔라·쿨클라우드·트렌셀레셜과 ‘TEAC 서울’ 참여
박진효 SK텔레콤 네트워크기술원장(오른쪽에서 네 번째), 김정수 SK텔레콤 CEI기획실장(오른쪽에서 일곱 번째) 등 SK텔레콤 임직원과 이상수 옵텔라 대표(오른쪽 여섯 번째), 박성용 쿨클라우드 대표(오른쪽에서 다섯 번째) 등 스타트업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SK텔레콤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SK텔레콤[017670]은 통신 인프라 분야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 ‘TEAC(TIP Ecosystem Acceleration Center) 서울’ 참여 기업을 최종 선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TIP(Telco Infra Project)는 지난해 2월 SK텔레콤, 도이치텔레콤, 인텔, 노키아 등 글로벌 통신사와 제조사가 차세대 통신 인프라 구축 방식을 변화 시키자는 취지에서 설립한 글로벌 협의체로 500여개 기업이 참여 중이다.

‘TEAC’는 스타트업 발굴 및 협력을 통해 통신 인프라 분야의 생태계 혁신을 가져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특히, ‘TEAC’는 TIP의 멤버 중 통신사가 주도 하고 있다.

‘TEAC 서울’은 SK텔레콤이 운영하고 있으며, 영국에서는 브리티시텔레콤, 프랑스에서는 오렌지가 각각 ‘TEAC 런던’, ‘TEAC 파리’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독일 도이치텔레콤이 ‘TEAC 베를린’ 설립 계획을 발표하는 등 SK텔레콤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통신사들은 통신 인프라 분야의 글로벌 스타트업 발굴과 협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TEAC 서울’ 모집에는 한국, 싱가폴, 미국, 이스라엘 등 4개 국가에서 30여개의 스타트업 및 중소 기업이 지원했으며, SK텔레콤은 서류 심사와 인터뷰를 통해 한국 옵텔라(Optella), 쿨클라우드(Kulcloud)와 싱가폴 트렌셀레셜(Transcelestial)을 최종 선발했다.

옵텔라, 쿨클라우드, 트렌셀레셜은 ‘TEAC 서울’ 프로그램을 통해 각각 고용량 데이터 전송 기술, 초저지연 기술, 초고속 데이터 전송 기술 등 5G 시대에 활용 가능한 핵심 기술을 개발할 계획이다.

‘TEAC 서울’에 선발된 기업들은 오는 11월  8일부터 9일까지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열리는 ‘TIP 서밋’에 참가해 500여개 기업에게 자사의 기술을 선보일 수 있다. 또, 영국·프랑스 등에서 선발된 스타트업과의 협력 및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도 얻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TEAC 서울’ 참여 기업이 새로운 기술을 테스트하고 고도화할 수 있도록 시험망을 제공한다. 아울러 SK 서울캠퍼스를 통해 사무공간과 비즈니스 전반의 자문도 제공한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