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아시아 지역 대표 선발
상태바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아시아 지역 대표 선발
  • 이우열 기자
  • 승인 2017.09.25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WC 아시아 각 지역 본선 현장. 사진=컴투스 제공

[매일일보 이우열 기자] 컴투스[078340]는 글로벌 RPG ‘서머너즈 워:천공의 아레나’의 세계 e스포츠 대회 ‘SWC’의 타이페이, 방콕, 홍콩 지역 본선 대회를 통해 올 연말 월드 파이널에 진출할 각 지역 대표 선수를 선발했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지난 16일 개최된 SWC 타이페이 본선에서는 ‘샷롯엑스’가 접전 끝에 우승을 차지하며 지역 대표로 월드 파이널에 진출하게 됐다.

이날 대회에는 약 1000명에 달하는 관객들이 경기장을 방문했으며, 유튜브와 페이스북으로 방송된 중계방송의 누적 시청 수는 만 하루 동안 각각 2만건, 1만5000건을 넘어서는 등 뜨거운 관심이 이어졌다.

이어 23일 동남아시아 지역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SWC 방콕 본선에서는 태국의 ‘투러브’가 최종 우승을 거머쥐며 대표로 선발됐다.

더불어 경기는 각 지역 유명 스트리머의 해설을 통해 현지어로도 중계됐으며, 전체 영상은 만 하루 동안 약 10만건의 누적 시청수를 올리며 온라인에서도 열띤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영어로 방송된 싱가포르 스트리머 영상은 북미 유저들로부터도 높은 관심을 얻었다.

지난 24일 홍콩 현지에서 진행된 SWC 홍콩 본선에서는 ‘제로’가 우승을 차지하며 지역 대표로 선발됐다.

‘SWC’는 승패를 넘어 유저들이 함께 즐거움을 나누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오는 11월 25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SWC 월드 파이널에서 ‘서머너즈 워’ 최강자를 가리는 최후의 승부가 펼쳐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