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코스모스 꽃길 조성
상태바
구례군, 코스모스 꽃길 조성
  • 김진홍 기자
  • 승인 2017.09.25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군 용방면 사림리 서시천변에 활짝핀 코스모스 정경

[매일일보김진홍 기자] 가을의 대표적인 꽃인 코스모스가 구례군 용방면 사림리 서시천변에 만개하여 가을 정경을 한껏 뽐내며 지역민들과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구례군(군수 서기동)에 따르면 2017년 꽃강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하천 유후부지를 활용하여 친수공간 제공 등 하천 효용성 제고를 위하여 용방면 사림리 서시천변 1.2km 구간에 40,000㎡ 면적의 코스모스 단지를 조성했다.

오는 28일에는 자전거길을 따라 코스모스 꽃길을 걷는 군민건강걷기 행사도 열린다.

이번 행사는 공설운동장에서 출발하여 광의대교~광의교~코스모스 단지에서 공설운동장으로 되돌아오는 코스로 약 5㎞를 걷는 행사이다. 또한, 걷기 행사 이외에 부대행사로 경품 추첨 및 기념품 증정 행사도 열린다.

군 관계자는 “코스모스 꽃길(꽃강) 조성으로 군민과 관광객들이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군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관광객을 증대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천 주변의 다양한 시설을 조성하는 등 꽃강 조성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코스모스가 추석연휴기간에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가족과 함께 가을의 낭만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