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민의 날 행사 등 한가위 민속 큰 잔치 개최
상태바
동대문구민의 날 행사 등 한가위 민속 큰 잔치 개최
  • 송미연 기자
  • 승인 2017.09.25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용두근린공원서…문화공연 등 다채, 지역 화합의 장 마련
동대문구가 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구청 건너편용두근린공원에서 제26회 동대문구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한가위 민속 큰잔치에서 송편 빚는 다문화 주부들.

[매일일보 송미연 기자]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구청 건너편용두근린공원에서 제26회 동대문구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특히 한가위 구민 한마음 민속 큰잔치, 자치회관 문화강좌 공연 및 자매도시 농수산물 직거래장터와 병행해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구민의 날 기념행사는 1992년 동대문구민의 날이 제정된 이래 올해로 26번째 맞는다. 구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함으로써 지역 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구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오전 10시 30분 구민의 날 기념식은 구민상 수상자 인터뷰 영상과 자매결연지 기관장의 축하 메시지 영상 상영, 구민상 시상식, 기념사와 축사, 구민의 날 노래 합창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구민상 시상식을 통해 동대문구를 위해 봉사해온 구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뜻 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기념식 후 11시 30분부터는 한가위 구민 한마음 민속 큰잔치가 열린다. 송편빚기대회, 협동제기차기와 사방줄다리기 등 민속체육대회, 구민 노래자랑을 통해 다양한 끼를 한껏 발산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계획이다.

오후 1시 30분에는 라인‧스포츠댄스, 통기타, 하모니카, 경기민요 등 14개 동별 자치회관 문화강좌 공연으로 구민 소통의 장이 펼쳐진다.

아울러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구청 광장에서는 동대문구 자매도시의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가 열려 추석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나주, 제천, 여주 등 12개 시‧군에서 생산한 사과, 배, 고추장, 멸치 등 우수한 지역 특산물 100여개 품목을 판매해 명절을 앞둔 구민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고 농촌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37만 동대문구민이 하나 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의 삶의 질이 한가위처럼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