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새BI 선보여…“종합식품기업 성장 의지 다질 것”
상태바
SPC삼립, 새BI 선보여…“종합식품기업 성장 의지 다질 것”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7.09.25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SPC삼립[005610]이 새로운 BI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BI 변경은 종합식품회사로 성장하는 시점에 새로운 기업 이미지를 구축하고 브랜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이뤄졌다고 SPC삼립 측은 설명했다.

앞서 SPC삼립은 지난해 11월 창립 71주년을 맞아 모기업인 SPC그룹과 일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삼립식품’에서 ‘SPC삼립’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CI를 도입했다.

이번에는 제품 적합도를 높이고 소비자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BI를 변경했다.

세계적인 타이포그래피 전문가 ‘네빌 브로디’와 협업으로 만든 새 BI에는 SPC삼립의 △지난 70여 년간 쌓아온 전통과 장인정신 △젊음과 혁신 △친근함과 행복 △미래지향적 라이프스타일과 나눔 등의 가치를 담았다.

또 기존 BI의 전통적인 붉은색을 계승하는 동시에 서체를 비롯한 로고 전반에 특유의 곡선미와 공간감을 살려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을 더했다. 그릇 모양은 성장을 향한 의지와 비전, 다양한 사업영역 등을 형상화했다.

SPC삼립 관계자는 ”새 BI는 SPC삼립의 밀리언셀러 제품인 크림빵, 단팥빵, 보름달, 호빵 등 빵류 제품과 하이면우동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전체 제품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라며 “새로운 BI를 통해 앞으로도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로 기억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