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靑 여야 대표회동, 단독 영수회담이 더 바람직"
상태바
박지원 "靑 여야 대표회동, 단독 영수회담이 더 바람직"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7.09.25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洪, 소통은 거부하면서 협치 요구"…文-安 통화, "협치 물꼬 틔여"
▲ 21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김부겸 행정안전부장(왼쪽)과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장관(오른쪽)이 국민의당 박지원 의원과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조아라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전 대표는 25일 청와대가 여야 대표 회동을 추진하고 있는 데 대해 "여러 (정당의) 사람들이 모이면 강경한 발언도 나오기 때문에 단독 회담을 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박 전 대표는 이날 한 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여야 대표들간의 다자회담도 중요하지만 여러 사람들이 모이면 강경한 발언도 나오기 때문(단독 회담이 더 바람직하다)"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청와대 회동에 대해 반대의사를 드러내는 것에 대해선 "소통은 거부하면서 협치를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옳지 못한 태도"라고 비판하면서 "대통령과 만나서 할 말은 하고 요구할 것은 요구하고 이에 대한 대통령의 반응을 알기 위해서라도 여야 대표들과의 만남에 참석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박 전 대표는 김명수 대법원장 인준안 국회 통과를 위해 문 대통령이 국민의당 지도부에 전화를 건 것에 대해 "협치의 물꼬가 틔였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기왕 전화를 하실 것이라면 거절을 당한다고 할지라도 한국당 홍, 바른정당 주호영 대표에게도 통화를 했으면 좋았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