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발명진흥회, ‘IP사업화 통합 지원센터’ 개소
상태바
한국발명진흥회, ‘IP사업화 통합 지원센터’ 개소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7.09.25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中企 IP사업화 애로사항 등 해결책 제공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한국발명진흥회는 중소기업의 지식재산(IP) 사업화 애로사항 해소에 적합한 지원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IP사업화 통합 지원센터’를 25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IP사업화 통합 지원센터’는 중소기업이 특허청 및 유관부처에서 시행 중인 다양한 지원사업들을 한 곳에서 쉽고 편리하게 제공해 IP사업화에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된 통합 지원창구다.

최근 국내 대다수 중소기업은 다양한 지원사업이 제공되고 있어도 전문인력 부족, 자금 부족, 마케팅 부족 등 여러 가지 복합적인 문제로 IP사업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발명진흥회는 ‘IP사업화 통합 지원센터’에 전문상담관을 배치해 중소기업의 IP사업화 추진계획 및 애로사항 등을 검토하고 이를 토대로 적정 지원사업 선별, 단계별 수혜방안 등을 자문하는 ‘IP사업화 로드맵’을 맞춤형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그동안 개별적으로 지원됐던 관련 지원사업들을 연계해 우수IP를 보유한 중소기업이 제품 개발에서 자금 유치, 판로 개척까지 일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원스톱 지원체계를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이준석 한국발명진흥회 상근부회장은 “중소기업이 IP사업화 통합 지원센터를 통해 필요한 지원사업을 적시적소에 파악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체계를 강화함으로써 ‘중소기업의 튼튼한 성장 환경 구축’ 등 정부 국정과제 이행과 국내 중소기업의 IP사업화 성공률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IP사업화 통합 지원센터’를 이용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은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전문상담관으로부터 심층상담을 받고자 하는 중소기업은 사전예약을 통해 상담날짜를 정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