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간편결제 서비스 만족도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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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페이, 간편결제 서비스 만족도 ‘1위’
  • 송현주 기자
  • 승인 2017.09.22 1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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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위 네이버페이, 3위 페이코 順
자료=한국소비자원 제공

[매일일보 송현주 기자] 간편결제 서비스 소비자만족도 조사결과 삼성페이가 1위, 네이버페이는 2위로 나타났다.

22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소비자 1200명 대상으로 간편결제 시장점유율 상위 4개 업체의 소비자만족도 조사 결과, 삼성페이가 5점 만점에 3.78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네이버페이(3.76점), 페이코(3.70점)는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삼성페이는 결제시스템 용이성·대응성, 부가서비스, 개인정보 관리, 서비스 호감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이용절차 편리성과 할인 혜택 만족도 부문에서 상대적으로 높았다.

가장 많은 소비자가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때 좋은 점으로 ‘결제와 사용이 간편하다’(58.3%)고 답했다. 그다음은 ‘포인트 적립이 잘된다’(11.8%)였다. 불편한 점으로는 ‘결제 서비스 이용범위가 한정적이다’(15.9%), ‘부가서비스 및 할인 혜택이 별로 없다’(15.2%) 순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의 간편결제 서비스 결제시스템에 대한 만족도는 용이성·대응성 5점 만점에 4.14점, 이용절차 편리성 3.84점으로 높았지만 할인 혜택에 대한 만족도는 3.52점, 개인정보 관리는 3.56점으로 상대적으로 낮았다.

한편, 소비자들이 간편결제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대금 결제(88.2%)였다. 송금(계좌이체)이 10.4%, 공과금결제가 1.4%로 나타났다. 대금 결제는 페이코 이용자가, 송금은 카카오페이 이용자가 상대적으로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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