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박정희대통령 탄생100돌 기념사진·휘호전 개최
상태바
구미시, 박정희대통령 탄생100돌 기념사진·휘호전 개최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7.09.22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와 함께한 100년, 그리고 다가올 100년
박정희 대통령 사진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시에서는 2017년 박정희대통령 탄생100돌을 기념하는 사진·휘호 전시회를 9월 22일부터 9월 24(3일간) 금오산 대주차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박정희 대통령 재임시절 사진과 휘호의 전시를 통해 대통령 일대기는 물론 대한민국 현대 발전사를 한눈에 살펴보기 위해 마련됐다.

박정희 대통령으로 대표되는 1960~70년대 경제개발은 물론, 역사와 문화가 국가품격의 기본임을 일찍이 깨닫고 시작한 문화유산보존 노력 및 국가백년대계를 위한 과학기술교육 부흥 등 그동안 부각되지 않았던 박정희 대통령의 다양한 모습을 담았다.

또한 단순한 전시행사가 아니라 포토존 구성, 휘호 써보기 등 시민이 추억하고 기념하는 참여의 장을 마련하여 탄생100돌의 의미를 더했다.

내 일생 조국과 민족을 위하여 휘호

이를 통해 그와 함께한 세대는 가난을 딛고 우리도 한번 잘살아보기 위해 하면 된다는 자신감을 일깨웠던 그 시절을 떠올리는 자리가 될 것이고, 새로운 세대는 당연하게 여기는 지금 대한민국 모습이 산업화시절 많은 이들의 노력과 희생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깨닫는 기회가 될 것이다.

뿐만 아니라, 전직 대통령 탄생100돌을 계기로 우리나라 역사를 돌아보며 우리가 지나온 과거를 받아들이고 현재를 제대로 바라보며, 더 나은 시대를 위한 가치를 생각해보는 계기도 될 전망이다.

한편 구미시는 올해 박정희대통령 탄생100돌을 맞아 지난 5월 기념메달 및 우표첩을 제작하여 전량 판매로 국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번 사진·휘호 전시회 개최에 이어 뮤지컬 독일아리랑 초청공연, 산업화 주역인사 초청강연 등과 함께, 오는 11월 14일 탄생100돌 기념식을 준비하는 등 대통령 고향도시로서 다양한 기념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