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문화올림픽 추진 관계관 연석회의 개최
상태바
강원도, 문화올림픽 추진 관계관 연석회의 개최
  • 황경근 기자
  • 승인 2017.09.2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강원도 문화올림픽 추진 관계관 연석회의 (사진제공=강원도)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강원도는 문화올림픽 사업의 통일된 주제 공유를 통해 일관성 있는 사업추진을 기하고, 향후 문화레거시 창출을 위한 기틀 마련을 위해 오늘 21일 13:00부터 도청 대회의실에서 강원도, 강원문화재단(문화올림픽 감독단), 18개시·군 등 관계관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도 문화올림픽 추진 관계관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 11일 도에서 발표한 강원도 문화올림픽 종합계획을 기반으로 각 기관별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문화올림픽 감독단(총연출감독 김태욱)에서 해당사업에 대하여 세부추진방안 등의 자문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강원도 전체가 하나의 문화올림픽 이념을 공유하고 실효성과 효율적 사업추진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도는“현행 문체부, 조직위와의 문화올림픽사업 공조 체제에서 앞으로는 베뉴도시는 물론 배후도시까지 공조범위를 확대함으로써 강원도에서 개최되는 모든 문화프로그램이 신속하고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모든 사업이 올림픽 개회 이전에 완료하여 세계인들에게 강원도의 매력을 선사할 수 있도록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최명규 올림픽운영국장은 "문화올림픽을 통해 대한민국과 강원도를 각인시키고 전 국민이 올림픽에 동참하고 감동을 느낄 수 있는 문화행사준비에 만전을 기할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