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제7차 ASEM 경제장관회의’ 12년 만에 개최
상태바
산업부, ‘제7차 ASEM 경제장관회의’ 12년 만에 개최
  • 변효선 기자
  • 승인 2017.09.21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변효선 기자] 산업통상자원부가 22일 서울 코엑스에서 ‘아시아·유럽의 포용적 번영을 위한 혁신적 파트너십’ 라는 주제로 제7차 아셈(아시아·유럽정상회의, ASEM) 경제장관회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회의에는 약 30개국의 장‧차관을 비롯해 51개 회원국 대표단이 참석할 예정이다. 12년 만에 열리는 ASEM 경제장관회의 재개를 축하하고 역내 경제협력을 위해 뜻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개회식에는 이낙연 국무총리가 참석해 각국 대표단들을 환영하고, 12년 만에 재개되는 아셈 경제장관회의를 축하할 예정이다.

아울러 백운규 산업부 장관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ASEM 차원의 보호무역주의에 대한 공동대응과 다자무역체제에 대한 지지를 촉구하는 한편, 한국의 4차 산업혁명 대응 전략과 친환경 에너지 정책을 언급하고 포용적이고 혁신적인 성장을 위한 역내 국가들의 협력 필요성을 강조할 계획이다.

전날인 21일에는 국장급 관료가 참석하는 경제장관회의 준비회의가 개최돼 경제장관회의 성과문서들을 점검하고, 저녁에는 대표단 환영만찬이 열려 경제장관회의에 참석한 장‧차관등 대표단 간 교류의 시간을 가진다.

한편, 산업부는 본회의장 앞에 평창올림픽 홍보부스를 설치, 경제장관회의에 참석한 아시아‧유럽 대표단들에게 내년 개최될 올림픽을 소개하고 관심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해 전자부품연구원의 로봇, 인공지능 관련 핵심기술과 자동차부품연구원의 자율주행 자동차 핵심기술 등 우수기술을 전시해 다채로운 볼거리를 준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