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추석연휴 대비 고객서비스 만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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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추석연휴 대비 고객서비스 만전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7.09.20 1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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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종합대책 수립·콜센터 상담인력 958명 확대
이동 점포 및 지역별 비상출동반 운영으로 현장 대응
NH농협은행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총 10일간 이어지는 추석연휴기간 동안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종합대책을 수립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NH농협은행 제공

[매일일보 박수진 기자] NH농협은행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총 10일간 이어지는 추석연휴기간 동안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종합대책을 수립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추석연휴기간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안정적인 온라인서비스 제공을 위한 비상운영계획 수립, 비대면 채널에 대한 비상대응 TF구성 운영, ATM 현금부족 방지를 위한 시재부족 SMS알림 등록,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객들의 불편사항에도 적극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지역별 비상출동반도 운영할 방침이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NH농협은행은 추석 연휴기간 중 안정적인 대고객 응대를 위해 최근 2년 추석 연휴 및 최근 3개월 휴일 평균 고객 이용현황을 분석 뒤, 고객행복센터 상담인력을 일자별 최대 160%까지 증원 총 958명의 상담인력을 투입해 고객서비스에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내달 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부고속도로 망향휴게소(부산방향)와 중부고속도로 하남휴게소에서 ‘이동점포(NH Wings)’를 운영한다. 이동점포에서는 내방객들의 금융 편의를 위하여 신권 교환은 물론 현금입출금, 통장정리, 계좌이체 등 각종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고객들이 안심하고 고향에 다녀올 수 있도록 고객의 현금, 유가증권, 귀중품 등을 무료로 보관해주는 ‘안심서비스’를 오는 27일부터 10월10일까지 전국 영업점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추석연휴 장기화에 따른 고객유의사항으로는 대출연기 및 이자납입, 해외송금, 카드결제, 펀드 환매 지급일, 신탁상품의 연금지급일 등이 있으니 사전에 꼼꼼히 챙겨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추석연휴기간 동안 영업점 창구를 통한 △예금가입·해지 △신규대출·연장·상환 △환전·해외송금 △카드신규발급·재발급 등의 대부분의 은행업무가 중지된다. 하지만 365코너,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텔레뱅킹 등의 비대면 채널을 이용한 거래는 정상 운영된다.

연휴 중 신청한 송금은 다음영업일인 내달 10일 해외로 송금전문이 발송되므로 해외에서 대금수취는 그 이후에 가능함을 유의해야 한다. 긴급해외송금이 필요한 경우 연휴 시작 전 영업점을 방문하여 ‘비대면NH웨스턴유니온자동송금’을 신청해 둔다면 연휴기간중에도 ATM을 통해 해외로 실시간 송금이 가능하다.

특히, ‘납부자 자동이체’ 이용자는 자동이체일이 오는 30일부터 내달 10일인 경우 오는 29일에 출금되므로 전 영업일에 출금되는 ‘납부자 자동이체’가 아닌 이체 당일 출금되는 ‘타행자동이체’로 사전에 변경해 두는 것이 좋다. 추석연휴기간 중 민원이나 사고신고 등의 긴급상황 발생시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고객행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농협은행 이경섭은행장은 “추석연휴 장기화 따른 고객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적극적으로 대비하고 있다”며“고객들이 한가위의 넉넉함과 풍요로움을 누리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농협은행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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