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향자 "'젠더폭력이 뭐냐'는 洪, 공개사과하라"
상태바
양향자 "'젠더폭력이 뭐냐'는 洪, 공개사과하라"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7.09.20 10:24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정책 토론회서 비아냥에 졸기까지…이런게 젠더폭력"
▲ 지난 7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5080, 여성! 중심에 서다' 중장년층 여성인력 활성화를 위한 심포지엄에 더불어민주당 양향자 최고의원(왼쪽부터), 국민의당 박주현 의원, 더불어민주당 정춘숙 의원, 정현백 여성가족부 장관이 참석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조아라 기자] 양향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20일 여성정책 토크콘서트에 참석해 "젠더폭력이 뭐냐"는 등의 발언으로 빈축을 산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와 류석춘 당 혁신위원장을 향해 "공개적으로 사과하라"면서 한국당 여성의원과 당원들에 함께 분노해줄 것을 촉구했다.

양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회의에서 "홍 대표는 한국당 혁신위가 주최한 여성정책 혁신위 토크콘서트인 '한국정치 마초에서 여성으로'라는 토론회에서 젠더폭력이 뭐냐고 물음으로써 참석자 모두를 경악케 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더 충격적인 것은 토론회를 주최한 류 혁신위원장은 '요즘 세상에 젠더폭력이 어디있느냐'고 반문함으로써 '역시 한국당은 마초에서 다시 마초로가는 마초당'이라는 비아냥을 듣게 됐다"며 "여성들의 목소리를 듣겠다는 행사에서 조차 무지를 드러내며 거리낌없이 (여성을) 모욕하는 홍 대표와 한국당의 태도는 (보는 사람들을) 부끄럽게 만들었다"고 지적했다.

특히 홍 대표가 행사 중간에 아예 눈을 감아버린 것을 두고는 "여성과 소수자에 대한 낮은 인식을 드러낸 것은 한 두번이 아니지만 이런 분이 대한민국의 대통령 후보였고, 제2당의 대표라는 것이 진보와 보수, 여와 야를 떠나 참으로 개탄스럽다"며 "홍 대표의 이런 발언과 태도가 젠더폭력"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양 최고위원은 "저는 민주당의 여성위원장이기 전에 한 명의 여성으로서 분노한다"면서 "한국당에도 여성의원과 여성당원이 있다. 이런 여성비하적 차별적 행태에는 당적을 떠나 여성으로서 함께 분노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대한국민 2017-09-20 19:23:01
언제 적부터 젠더(Gender)폭력이 일상어가 됐나요?
성폭력으로 알고 이해하는 국민이 대다수인거 모르나요?

이걸 마치 문명/비문명의 척도인 양 왜곡해 핏대 올리는 여성들은 어느 나라 사람들인가요?
우리나라가 이런 페미니스트들 때문에 동성애 우호사회가 돼야 하나요?

여성국회의원들이나 여성단체장들이나 여성기자들이나 여성유명인사들이나 정신차리시기 바랍니다.
어설픈 정신사대주의 벗어나 주체적 자아인식 발현시키기 바라며, 양성평등을 성평등으로
호도하거나, 사회적성(젠더)을 억지로 강요 마시기 바랍니다!
버터기름기에 속이 더부룩하답니다!

2017-09-20 10:43:01
젠더폭력이라는 용어가 생소하거나 모를수는 있지요.. 그치만 토론회까지 나온 사람이 그 정도 용어는 숙지해야 하는 것이 맞고 젠더폭력이 뭐냐는 물음은 단순히 용어를 몰라서가 아니라 그것 자체를 부정하기 위해서 한 말임.. 정말 저런 사람이 대통령 후보였고 야당대표라는 사실이 개탄스럽습니다..

1 2017-09-20 10:31:13
들도보도 못한말 어디서 가져와서 쓰는게 언어파괴지 혼자 명칭붙여서 쓰면 그게 언어냐? 사회대부분이 인지하고 받아들이고 인식할수있는게 언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