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10인의 창작자에게 날개 단다
상태바
LG유플러스, 10인의 창작자에게 날개 단다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7.09.20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의 이야기 – 꿈꾸고, 여행하고, 사랑하라’ 전시회 개최
LG유플러스 ‘제1회 방구석 아티스트 프로젝트’ 최종 크리에이터 10인의 작품 전시회 ‘우리의 이야기 – 꿈꾸고, 여행하고, 사랑하라’의 포스터. 사진=LG유플러스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LG유플러스[032640]는 대국민 공개 투표를 통해 선정된 ‘제1회 방구석 아티스트 프로젝트’의 최종 크리에이터 10인의 작품 전시회 ‘우리의 이야기 – 꿈꾸고, 여행하고, 사랑하라’를 개최하며 아티스트로의 본격적인 활동 지원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LG유플러스의 지원을 통해 아까운 재능을 방에서 혼자 즐기지 말고 전국민에게 공개하자는 취지의 ‘방구석 아티스트 프로젝트’는 지난 6월 ‘국민 프로듀서’ 약 11만명의 지지를 받으며 총 10인이 선정됐다.

각 분야별로 △영상 분야의 ‘정광석’ △힙합 분야의 ‘우현재’ △싱어송라이터 분야의 ‘안아밴드’ △전자음악 분야의 ‘필로독스’ △디자인 분야의 ‘조비아’·‘씨제이로블루’·‘김선우’ △아트제작 분야의 ‘워니존’·‘이수용’·‘돌고’가 선정돼, 소정의 활동 지원금과 전문기술·장비·인력 등의 작품 활동을 위한 지원, LG유플러스 용산 사옥 로비 U+아트&힐링 갤러리에서의 전시 등의 기회가 제공됐다.

23일부터 30일까지 총 8일간 서울 성수동 문화중심지 ‘에스팩토리’에서 개최되는 방구석 아티스트 전시회 ‘우리의 이야기’는 방구석 아티스트 1기의 4개월간 활동을 마감하며 아티스트로의 새로운 앞날을 응원하기 위해 작품을 전시, 공연하는 자리다.

방구석 아티스트들은 이 자리에 직접 제작한 영상, 회화, 조형물, 웹툰 등의 작품 총 68점을 전시한다. 작품들은 △LG유플러스 고객의 꿈·여행·사랑 이야기 △방구석 아티스트 본인의 이야기 △올해로 스무해를 맞은 LG유플러스의 이야기로 총 세 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전회 첫날인 23일에는 음악장르 아티스트 안아밴드와 우현재, 필로독스의 특별 공연도 준비돼 있다.

전시와 공연 외에도 LG유플러스의 ‘원내비’, ‘U+비디오포털’, ‘지니뮤직’ 서비스 체험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연계해 음료 및 아티스트 공식 굿즈를 증정하는 행사도 운영된다.

티셔츠, 에코백, 엽서, 스티커 등 방구석 아티스트 프로젝트의 공식 굿즈와 배지, 휴대폰 케이스, 메모지 등 아티스트 개인 굿즈는 구매할 수 있다. 공식 굿즈 판매 수익금은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금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전국의 1인 크리에이터들과 국민들의 폭발적인 참여로 마지막 전시 행사까지 성황리에 개최, 추후 2차, 3차 ‘방구석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진행해 독창적이고 실력 있는 1인 크리에이터 발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