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野, 21일 김명수 인준안 표결 '원포인트 본회의' 합의
상태바
與野, 21일 김명수 인준안 표결 '원포인트 본회의' 합의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7.09.19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金 후보자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도 여야 합의해 채택키로
▲ 정세균 국회의장과 여야 교섭단체 4당 원내대표들이 19일 오후 국회 의장실에서 회동을 갖기 앞서 취재진을 향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국민의당 김동철,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 정 의장, 자유한국당 정우택,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 연합뉴스

[매일일보 조아라 기자] 여야는 19일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임명동의안 표결을 위한 원포인트 본회의를 오는 21일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우원식 더불어민주당·정우택 자유한국당·김동철 국민의당·주호영 바른정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세균 국회의장 주재 4당 원내대표 회동에서 이같이 잠정합의했다고 주 원내대표는 전했다.

앞서 정 의장은 이날 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보고서 채택도 안 된 상황에서 김 후보자의 인준안 직권상정까지 고려했지만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이 양승태 현 대법원장의 임기 만료일인 오는 24일까지는 표결을 해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이날 국회의장-4당 원내대표 회동에서 의사일정을 조정했다.

이에 따라 김 후보자의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한 후 오는 21일 오후 2시 본회의를 열어 표결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국회 인사청문특위 여야 간사들은 이르면 이날 오전 중 협의를 하고 보고서 내용에 대한 조율을 시도했지만 특위 전체회의는 아직 일정조차 잡히지 않았다. 특위에서는 김 후보자의 경과 보고서에 적격과 부적격 의견을 병기하자는 민주당과 국민의당 주장에 한국당이 강하게 반발하면서 접점을 찾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여야 4당 원내대표는 인사청문특위에서 표류되고 있는 김 후보자의 인사청문경과보고서에 대해서도 여야가 합의해 채택하는 방향으로 큰 틀에서 합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