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 3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지수 1위
상태바
롯데렌터카, 3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지수 1위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7.09.19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렌터카가 올 3분기 NCSI 발표에서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사진=무버먼한국 제공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롯데렌터카는 올 3분기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 발표에서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20회를 맞는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건대학이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경쟁력 지표다. 해당 서비스 및 제품을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측정한다. 매년 분기별로 발표되고 있다.

올 3분기 조사는 16개 업종 74개 기업을 놓고 서울을 포함한 전국 5대 광역시에서 고객 1만8938명에게 직접 물어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롯데렌터카는 2015년부터 조사가 진행된 렌터카부문의 초대 1위에 선정된데 이어 올해도 전년 대비 1.3% 상승한 고객만족도를 보이며 3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롯데렌터카는 전국 220여개 영업망과 17만대가 넘는 차량을 보유하고 있다. 아시아 1위, 세계 6위 규모로 NCSI 뿐 아니라 2003년부터 12년 연속 한국서비스대상을 수상해 2015년 업계 최초로 명예의 전당에 헌정되기도 했다.

롯데렌터카는 지난해 국내 3대 고객만족도지수인 N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까지 모두 1위를 석권한 바 있다.

표현명 롯데렌탈 사장은 “고객우선주의, 현장중심주의 원칙 아래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롯데렌터카가 NCSI 1위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최고의 서비스와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해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