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QR 송금’ 출시
상태바
카카오페이, ‘QR 송금’ 출시
  • 이우열 기자
  • 승인 2017.09.19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가 자사 간편 송금 서비스에 'QR 송금' 기능을 도입했다. 사진=카카오 제공

[매일일보 이우열 기자] 카카오페이가 19일 자사 간편 송금 서비스에 ‘QR 송금’ 기능을 도입했다.

‘QR 송금’은 고객의 카카오페이 계좌와 연동된 QR 코드로 오프라인에서 송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머니 가입 시 고객 고유의 QR 코드가 자동 생성되며,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금인이 QR 코드를 스캔하면 자동으로 카카오페이 화면으로 연결돼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송금이 완료된다. 카카오페이 ‘QR 송금’은 시중에 서비스 중인 모든 QR 리더기를 지원한다.

송금액은 송금인, 수취인 둘 다 설정 가능하며 송금 한도는 일기준 100만원으로 기존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와 동일하다.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는 “카카오톡 친구가 아니어도 QR 코드만으로 빠르고 안전하게 송금할 수 있어 오프라인 송금에 대한 니즈가 있는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카카오페이 위젯을 활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만큼 많은 고객들이 경험해 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페이 ‘QR송금’은 카카오톡 버전 6.4.5로 업데이트 후 사용 가능하며,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