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聯 “공공기관 구내식당 대기업 입찰 제한해야”
상태바
소상공인聯 “공공기관 구내식당 대기업 입찰 제한해야”
  • 이종무 기자
  • 승인 2017.09.18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종무 기자] 소상공인연합회는 18일 성명서를 내고 “공공기관 구내식당의 대기업 입찰 제한 조치가 조속히 실시돼야 한다”고 발표했다.

연합회는 지난 8일 국무회의에서 이낙연 국무총리가 ‘위탁 급식 시장을 공공 부문과 민간 부문을 구분해 접근할 것’을 지시한 것으로 알려진 것에 대해 “이는 지난 5일 이 총리가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에게 국내 단체급식 시장의 대기업과 중견기업 과점 관련 실태 점검, 개선 방안을 마련할 것을 지시한 지 며칠 만에 선회된 입장을 보인 것으로 평가된다”며 “이는 소상공인을 비롯한 업계의 요구와는 배치되는 것으로 실망감을 감출 수 없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정부의 입장 선회는 일부 언론에서 외국계 단체급식 업체의 어부지리를 지적하면서 일부 사례를 크게 다뤄 본질을 흐리게 한 사례”라며 “공공부분 단체급식 시장을 지키려는 대기업의 반발이 감안된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이에 연합회는 “농축산물 유통 등 배후 산업과 긴밀한 연계를 갖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급식업체는 수직적 구조의 대기업 계열보다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다”며 “공정 경제와 효율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공공기관 구내식당의 대기업 입찰 제한 조치가 선결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