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링크, ‘알뜰폰’ 떼고 ‘SK 세븐모바일’로 브랜드 리뉴얼
상태바
SK텔링크, ‘알뜰폰’ 떼고 ‘SK 세븐모바일’로 브랜드 리뉴얼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7.09.1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뜰폰’ 명칭 배제해 알뜰폰 서비스 한계 탈피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SK텔링크가 알뜰폰 서비스의 가치를 새롭게 정립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알뜰폰 브랜드명을 ‘SK 7mobile(SK 세븐모바일)’로 바꿨다고 18일 밝혔다.

‘가치소비’란 가격 경쟁력과 제품 성능 등을 면밀히 따져 자기 만족을 지향하는 소비행태다. SK텔링크는 브랜드 리뉴얼 시 ‘더 합리적으로 누리는 모바일 가치소비’를 내세워 균형과 조화를 상징하는 정삼각형 디자인을 통해 ‘SK 세븐모바일’만의 합리적 가격-뛰어난 통화품질-우수한 서비스 조합을 효과적으로 담아낸다는 전략이다.

기존 브랜드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알뜰폰’이라는 명칭을 공식적으로 제외했다는 점이다. 지금까지 알뜰폰은 단순히 요금만 저렴한 ‘저가폰’이라는 인식이 강해 SK텔링크가 지향하는 합리적인 알뜰통신 서비스 및 사업 방향성과 맞지 않는다는 지적이 있었다.

실제 SK텔링크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상품인 ‘공부의 신’ 폰이나, 고품질의 프리미엄 중고폰인 ‘바른폰’ 등을 론칭하며 기존 이동통신사들이 시도하지 못했던 새로운 서비스들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이에 따라 SK텔링크는 ‘알뜰폰'이라는 명칭을 제외함으로써 통신요금 경쟁에 국한된 알뜰폰의 시장한계를 벗어나 고객을 위한 다양한 새로운 시도를 지속하는 한편, 신규 브랜드명과 로고를 내세워 더 세련되고 합리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박강근 SK텔링크 MVNO사업본부장은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보다 합리적인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며 “앞으로 새로운 알뜰폰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소비를 중심으로 시장 입지를 더욱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SK텔링크는 이번 알뜰폰 브랜드 리뉴얼에 맞춰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시행한다.

우선 ‘네이버 검색 이벤트’는 네이버 검색창에 ‘SK 7mobile’, ‘SK 세븐모바일’ 등 리뉴얼된 브랜드명을 검색한 후 하단에 위치한 ‘즉석당첨 확인’ 이미지를 클릭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갤럭시노트8(64GB)을 비롯해 신세계 상품권, 영화 예매권,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교환권 등 총 1001명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

또한 브랜드(숫자 7, SK)와 관련된 사진을 사연과 함께 홈페이지에 올리면 총 51명을 추첨해 LG V30(1명), 신세계상품권5만원(5명), 영화예매권(15명) 파리바게뜨 교환권(30명)을 증정한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