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글로벌 스마트 인재양성 교육과정 운영
상태바
우리은행, 글로벌 스마트 인재양성 교육과정 운영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7.09.18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기업 재직자·소상공인·예비 창업자·취업준비생 대상
지난 9일 ‘글로벌 스마트 인재양성 교육 과정’이 서울 우리은행 연수원에서 진행됐다. 연수에 참가한 수강생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매일일보 박수진 기자] 우리은행은 수출입기업 임직원, 예비창업자와 무역업에 취업하고자 하는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무역 전문인력 양성과정인 ‘2017 글로벌 스마트 인재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이 공동주관하고, 우리은행과 중소기업연구원이 진행하는 이번 교육과정은 전국의 무역·수출 관련 중소기업 임직원, 예비창업자와 취업준비생들에게 무역·수출 관련 교육기회를 제공,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개설됐다.

교육과정은 1일 8시간 진행되며, 수강료와 교재는 무료로 제공된다. 교육내용은 △무역실무(4시간), △전시마케팅 및 해외마케팅전략(1시간), △중소기업 수출정책 및 지원제도(2시간), △수출입 관련 정책금융의 이해(1시간)이다.

부산·경남지역은 오는 23일 우리은행 부산연수원(부산 진구 부전동)에서, 대전·충청지역은 내달 14일 우리은행 대전충청남부영업본부(대전 서구 월평동)에서, 광주·호남지역은 오는 11월 4일(토) 우리은행 호남영업본부(광주 동구 금남로5가)에서 각각 진행 될 예정이다.

서울·경기지역과 대구·경북지역은 이달 초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추가로 교육과정을 개설할 계획이다. 교육신청은 우리은행 전국 영업점, 중소기업 연구원 홈페이지와 유선으로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무역의 전반적인 내용과 국가지원제도 등 실무적인 어려움에 대한 호소가 많다”며 “중소기업 임직원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실무연수를 지속적으로 확대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