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직원 양육비 매달 15만원 추가 지원
상태바
위메프, 직원 양육비 매달 15만원 추가 지원
  • 박동준 기자
  • 승인 2017.09.18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박동준 기자] 위메프가 직원들의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해 복지 지원에 나선다.

위메프는 영유아 자녀를 둔 직원들에게 법정 의무 지원금 외 15만원 상당의 복지 포인트를 매달 지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통해 직원들은 자녀 1명 당 연간 180만원 상당을 추가 지원받는다.

이번 혜택은 재직 기간에 상관없이 위메프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대상에 포함된다. 출산을 앞두거나, 육아를 병행 중인 여성 비율이 높은 회사 특성상 실효적인 대책이 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자평했다.

앞서 위메프는 남성 출산휴가 30일, 육아휴직 급여 20% 지원 등을 포함한 육아 휴직 지원, 일정 횟수 내 부담액 전액을 지원하는 난임 치료 지원 등 출산 및 육아 관련 복지 제도를 확대했다.

이외에도 신규 입사자들의 적정한 휴식을 보상하고자, 입사직후부터 차년 말까지 사용이 가능한 11일의 ‘웰컴휴가’ 제도를 지난 달 도입한 바 있다.

천준범 위메프 경영지원센터장은 “육아를 병행하는 내부 직원들의 평균 양육 비용을 고려해, 추가적인 개인 부담이 없도록 하는 수준으로 지원책을 결정했다”며, “위메프는 회사의 안정적인 성장 흐름과 함께, 직원들의 복지 수준 향상을 위해 지속 아이템을 개발, 적용해가고 있고, 앞으로도 새로운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