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17 지속가능도시 주간’ 행사 개최
상태바
수원시, ‘2017 지속가능도시 주간’ 행사 개최
  • 강세근 기자
  • 승인 2017.09.1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수원시 지속가능도시재단이 설립 1주년을 맞아 권선구 더함파크에서 25일부터 27일까지 ‘2017 지속가능도시 주간’ 행사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지속가능도시 수원을 꿈꾼다’를 주제로 열리는 행사는 ‘지속가능도시 축제’와 ‘지속가능 도시세미나’로 이뤄진다. 지난해 12월에는 ‘지속가능도시 수원을 만드는 시민의 벗, 도시재단’을 비전으로 선포하고 ‘융·복합 서비스 제공’, ‘지역공동체 만들기’, ‘협치 플랫폼 구축’을 3대 목표로 설정했다. 

‘지속가능도시축제’는 문화공연과 ‘사람 책’(사람이 독자들과 만나 자신의 지식이나 경험을 전해 주는 것), 사회적경제 토론회, 가족영화제 등으로 진행된다. 지속가능도시를 알리는 30개의 홍보부스와 재생에너지·건강간식 만들기 등을 할 수 있는 체험부스, 먹거리존(청년 푸드트럭)도 운영된다.

27일 열리는 ‘지속가능도시세미나’는 센터별 세미나와 도시재단 통합세미나로 진행된다. 센터별 세미나에서는 6개 센터의 지난 1년 간 운영성과를 공유하고, ‘2018년 센터에 바란다’를 주제로 센터별 토론회를 연다.

‘지속가능도시 수원을 꿈꾼다’를 주제로 하는 도시재단 통합세미나에서는 김병익 수원시 지속가능과장과 강형구 서울시 성동구 지속발전과장이 주제발표를 한다. ‘2017 지속가능도시주간’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지속가능도시재단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지난해 10월 출범한 지속가능도시재단은 경제 성장·사회 안정과 환경 보전이 균형을 이루며 성장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수원시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며, 기획운영팀과 마을르네상스센터, 도시재생지원센터, 주거복지지원센터,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창업(성장)지원센터, 학교급식지원센터 등 6개 센터가 재단을 이루고 있다.

안상욱 수원시 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은 “이번 축제에 많은 시민이 참석해 ‘지속가능도시’에 관심을 두게 되길 바란다”면서 “보고, 생각하고, 느낄 것이 가득한 ‘소문난 잔치’가 될 수 있도록 풍성하게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