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 강다니엘,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위
상태바
워너원 강다니엘,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위
  • 이우열 기자
  • 승인 2017.09.18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워너원 강다니엘, 2위 워너원 박지훈, 3위 워너원 황민현으로 분석됐다고 18일 밝혔다. 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매일일보 이우열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워너원 강다니엘, 2위 워너원 박지훈, 3위 워너원 황민현으로 분석됐다고 18일 밝혔다.

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16일까지 320명의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억3791만8420개를 추출, 분석했다.

이 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30위 순위는 △워너원 강다니엘 △워너원 박지훈 △워너원 황민현 △워너원 옹성우 △워너원 김재환 △워너원 윤지성 △워너원 박우진 △워너원 이대휘 △빅뱅 태양 △워너원 하성운 △워너원 배진영 △워너원 라이관린 △빅스 엔 △동방신기 최강창민 △위너 송민호 △방탄소년단 지민 △엑소 백현 △빅스 레오 △방탄소년단 정국 △하이라이트 이기광 △엑소 시우민 △빅스 라비 △엑소 카이 △동방신기 유노윤호 △임팩트 이상 △샤이니 민호 △뉴이스트 렌 △B1A4 바로 △엑소 찬열 △빅뱅 승리 순으로 분석됐다.

1위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26만2538, 소통지수 138만294, 커뮤니티지수 310만20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4만487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231만2856)와 비교하면 28.98% 하락했다.

2위 워너원 박지훈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28만5688, 소통지수 112만4630, 커뮤니티지수 183만95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4만982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925만4384)와 비교하면 43.27% 하락했다.

3위 워너원 황민현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19만997, 소통지수 89만5753, 커뮤니티지수 137만236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5만9113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742만3366)와 비교하면 39.93% 하락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워너원 열풍이 이어지는 가운데,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워너원 멤버들이 지키고 있다”며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귀엽다, 잘생기다, 예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워너원, 고소, 윤지성’이 높게 분석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