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전체
HOME 기획 BIZ 포커스[보도자료]
동부자산운용, ‘글로벌핀테크펀드’ 출시

[매일일보 박숙현 기자] 동부자산운용은 KB국민은행과 손잡고 핀테크 산업 관련주에 집중투자해 수익을 추구하는 ‘동부글로벌핀테크펀드’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펀드는 최근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핀테크 산업이 향후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해 출시됐다. 미국 대형 종합 자산운용사인 누버거버먼이 리서치자문을 하고 동부자산운용에서 직접 운용한다.

투자대상은 지불결제, 거래/매매(화폐), 소비자금융, 보험, 클라우드 등 기본적인 핀테크 산업을 포함할 뿐 아니라 이를 지원하는 반도체, 인터넷서비스, 통신산업까지 핀테크산업과 관련한 모든 벨류체인을 포함할 예정이다. 투자지역도 한국을 포함해 미국, 중국, 영국, 프랑스, 독일 등 10개 이상에 투자할 계획이다.

동부자산운용 관계자는 “핀테크산업 관련 주식이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하는 장기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특히 올해말 종료되는 해외주식비과세가 적용되는 펀드니 아직 가입하지 않은 투자자는 적극적으로 고려해 볼 만하다”고 말했다. 이어 “다만 이 펀드는 여러 국가 및 종목에 분산투자하므로 투자대상국가의 경제여건 및 환율번동 등에 따라 펀드 운용성과가 변동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동부글로벌핀테크펀드’는 환헤지형과 환노출형이 있다. A클래스는 선취판매수수료 1%에 연보수 1.7%이며 C클래스는 연보수 2.0%다. 온라인클래스도 있으며 환매수수료는 없다. 이번 펀드는 오는 15일부터 KB국민은행을 통해 판매된다.

박숙현 기자  unon@m-i.kr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