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추석 연휴 앞두고 비상근무…1천명 추가 투입
상태바
CJ대한통운, 추석 연휴 앞두고 비상근무…1천명 추가 투입
  • 박주선 기자
  • 승인 2017.09.13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대한통운이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추석 특별수송기간에 들어간다. 사진=CJ대한통운 제공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CJ대한통운[000120]은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추석 특별수송기간에 들어간다고 13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올해 추석에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25% 가량 물동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추석 연휴 전 이달 26일에 하루 기준 최대 물량인 700만 상자를 배송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따라 회사 측은 특별수송기간 중 급증하는 택배 물동량의 원활한 처리를 위해 본사에 비상 상황실을 설치, 운영하기로 했다.

터미널과 택배차량 등 시설과 장비를 사전에 정비해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는 한편 1000여명의 배송지원 인력을 추가로 투입해 정시 배송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또 신선식품의 안전한 배송을 위해 냉동냉장이 필요한 화물은 최대한 신속하게 배송하고, 냉동냉장 물류센터와 냉장 컨테이너 등 시설과 장비를 총동원해 신선도를 완벽하게 유지하면서 배송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사상 최장인 10일간의 추석 연휴로 인해 연휴가 끝난 이후 주간과 그 다음주까지 택배 물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회사 측은 연휴 이후 2주간 비상근무를 지속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