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전체
HOME 경제 생활경제
청정원, ‘고메레시피’ 론칭…메뉴특화형 간편소스 시장 공략 강화
대상 청정원 고메레시피 10종. 사진=대상 청정원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대상[001680] 청정원이 소스 브랜드 ‘고메레시피’를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 증가하는 1~2인 가구와 변화하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차별화된 제품을 내놓으며 간편소스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고메레시피는 복잡한 레시피나 별도의 양념을 만들 필요 없이 맛있는 일품요리를 완성시켜준다는 콘셉트로 메뉴별 특화된 간편 요리소스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 특징은 패키지에도 잘 반영됐다. 제품 패키지에는 메뉴별 조리시간과 필수재료 등이 표기돼 있어 번거로운 준비과정 없이 주재료와 고메레시피 1봉이면 맛있는 한 끼를 완성할 수 있다. 1~2인분에 맞춘 소포장 용량으로 원재료가 남을 걱정도 없다.

‘탄두리치킨양념’·‘나시고랭양념’·‘골뱅이볶음양념’·‘유럽피안포테이토양념’·‘돼지고기숙주볶음양념’·‘오징어보쌈양념’ 등 일반 가정식이 아닌 스페셜 메뉴를 위한 분말타입 소스 6종을 선보였다.

‘짬뽕순두부찌개양념’·‘사골육수부대찌개양념’·‘고깃집된장찌개양념’·‘연탄불고기양념’ 등 한식 양념소스 4종도 출시했다.

이제중 대상 청정원 마케팅본부 차장은 “완제품 형태의 간편식을 구매해 먹는 소비자도 많지만 간편하게 요리하는 즐거움을 느끼고자 하는 소비자도 증가하고 있다”며 “요리양념·소스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고메레시피를 필두로 메뉴특화형 소스 시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아라 기자  arakim7@m-i.kr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