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IBM 클라우드 적용
상태바
CJ오쇼핑, IBM 클라우드 적용
  • 이우열 기자
  • 승인 2017.09.1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IBM은 CJ오쇼핑에 IBM 클라우드를 도입, 안정적이면서도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는 쇼핑 인프라를 구축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한국IBM 제공

[매일일보 이우열 기자] 한국IBM은 CJ오쇼핑에 IBM 클라우드를 도입, 안정적이면서도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는 쇼핑 인프라를 구축했다고 12일 밝혔다.

CJ오쇼핑은 국내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CJ몰’과 TV홈쇼핑 채널을 운영하는 회사로, 그동안 국내 IDC(인터넷 데이터 센터)를 통해 CJ몰을 운영해왔다.

최근 온라인 쇼핑 비즈니스의 급격한 성장에 따라 정보 보호를 위한 강력한 보안 환경이 요구되는 가운데, CJ오쇼핑은 판교에 위치한 IBM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와 자사 자체 IDC를 연동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구축함으로써 이를 해결했다.

IBM 클라우드는 CJ오쇼핑에 급격한 고객 유입이 발생할 경우 즉시 컴퓨팅 자원을 배포, 과부하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높은 확장성을 제공하고 자체 IDC에는 높은 보안이 요구되는 IT 자원을 배치하는 방식이다.

양희영 CJ오쇼핑 CIO 상무는 “고객 개인 정보 등의 민감 정보는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안전하게 저장하면서, 쇼핑몰 트래픽 급증에 즉각 대응이 필요한 영역은 퍼블릭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을 취했다”며 “IBM 클라우드는 하이브리드 환경 조성을 위한 가장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클라우드 도입으로 CJ오쇼핑에서는 대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쇼핑 인프라의 확장성과 성능,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하기정 한국IBM 클라우드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 비즈니스 총괄 전무는 “CJ오쇼핑의 IBM 클라우드 적용 사례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엔드투엔드 클라우드 역량을 보유한 IBM 클라우드의 장점을 잘 보여주는 사례”라며 “IBM 클라우드는 CJ오쇼핑처럼 대고객 서비스 향상 및 차세대 비즈니스를 고려하는 기업 고객들이 선택할 수 있는 최적의 클라우드”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