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치토스, 멕시카나와 손잡고 치킨으로 변신
상태바
롯데제과 치토스, 멕시카나와 손잡고 치킨으로 변신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7.09.1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과자 맛 치킨 ‘치토스 치킨’ 출시
치토스 치킨. 사진=롯데제과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롯데제과[004990]가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와 손잡고 대표 스낵 치토스의 맛을 그대로 살린 ‘치토스 치킨’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치토스 치킨은 바삭한 후라이드 치킨 위에 매콤달콤한 시즈닝 가루를 뿌려 치토스 특유의 맛을 살린 제품이다. 개발단계부터 롯데제과의 치토스 개발진이 참가해 치킨에 어울리는 치토스 맛을 구현해냈다. 또 치토스의 캐릭터인 ‘체스터’와 로고 등을 적용, 치토스의 특징을 그대로 살려 재미요소를 더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지금까지 ‘치킨 맛 과자’는 있었지만 ‘과자 맛 치킨’은 처음으로 친숙한 맛과 함께 호기심을 자극하기 위한 전략적 협업”이라고 설명하며 “평소 스낵과 치킨을 선호하는 소비자들, 특히 두 가지 제품이 익숙한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제과와 멕시카나치킨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치토스 치킨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치토스 스낵을 1봉씩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치토스 치킨은 전국 멕시카나치킨 매장에서 주문이 가능하다.

한편 롯데제과는 최근 죠스바, 마가렛트 등의 제품 이미지를 활용해 다양한 패션 제품을 선보이는 등 장수브랜드의 이미지를 쇄신하기 위한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치토스 치킨역시 그런 노력의 일환으로 향후에도 다양한 이종 산업과의 협업을 검토하고 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