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생태계 조성”…‘벤처투자 활성화 정책토론회’ 15일 개최
상태바
“혁신 생태계 조성”…‘벤처투자 활성화 정책토론회’ 15일 개최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7.09.10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중소·벤처기업 유관 단체들이 벤처투자 활성화로 창업과 성장을 유도하기 위해 뭉쳤다.

중소기업중앙회, 벤처기업협회, 한국벤처캐피탈협회는 공동으로 오는 15일 중기중앙회서 중소기업 혁신생태계 조성을 위한 ‘벤처투자 활성화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우리 경제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써 혁신형 중소기업이 부각되는 가운데, 혁신형 중소기업의 창업과 성장을 유도하기 위해 필수적인 ‘벤처투자 생태계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토론회는 송치승 원광대학교 교수가 ‘벤처금융과 모험자본 활성화를 위한 제도 개선 방안’을, 권혁태 쿨리지코너 인베스트먼트 대표이사가 ‘혁신형 중소기업 창업을 위한 벤처캐피탈 역할 제고 방안’을 각각 발제할 예정이다.

송 교수는 민간 중심의 벤처캐피탈 활성화를 위한 법령 및 제도 개선방안을, 권 대표는 벤처기업의 성장을 돕는 벤처캐피탈의 적극적 역할 제고 방안을 제안한다.

이어지는 지정토론에는 길재욱 한양대학교 교수(중소기업학회 금융연구회장)의 사회로, 최백준 틸론 대표이사, 김종민 자본시장연구원 펀드연금실장, 김주화 중소벤처기업부 투자회수관리과장이 패널로 참석해 벤처투자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내달에는 간접금융에 치우친 취약한 중소기업 금융 시장의 대안을 모색하고자 대안금융(핀테크 금융)을 주제로 ‘핀테크 금융에 대한 정책토론회’도 공동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