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하나UBS자산운용 지분 전량인수
상태바
하나금융투자, 하나UBS자산운용 지분 전량인수
  • 홍석경 기자
  • 승인 2017.09.0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UBS AG가 보유하고 있는 하나UBS자산운용의 지분 전량을 인수하기로 최종합의 했다고 8일 밝혔다.

UBS AG와 하나금융투자는 하나UBS자산운용에 대해 51:49의 지분관계를 유지하고 있었으며 금번 지분 인수 합의로 하나금융투자는 하나UBS자산운용에 대한 경영권을 확보하게 됐다. 

하나금융투자는 주주간 계약 체결 10년째인 지난 7월에 매수제안을 행사했다. UBS AG는 오는 11일 자정까지 역매수제안을 행사할 권리가 있으나 이를 행사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하나금융투자에 전달하면서 지분 인수가 사실상 확정됐다.

앞으로 대주주 변경에 따른 감독당국의 승인 이후 대금납입 절차가 완료되면 하나UBS자산운용은 하나금융투자가 지분 100%를 소유하는 자회사로 편입될 예정이다.

이번 하나UBS자산운용 지분 인수는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자산운용업에 대한 전략적 대응과 금융그룹차원의 비은행부문 경쟁력 강화 차원에서 결정됐다. 

하나금융투자 관계자는 “UBS는 글로벌 자산운용에 역량이 있는 일류 금융회사이며 금번 지분관계 정리와 상관없이 앞으로도 UBS와 업무적인 유대관계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앞서 하나금융투자는 지난 2007년 7월에 하나UBS자산운용의 전신인 대한투자신탁운용 지분 51%를 UBS AG에 매각한 바 있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