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R&D전용 플랫폼 ‘케이 파스-타’ 개발
상태바
코스콤, R&D전용 플랫폼 ‘케이 파스-타’ 개발
  • 홍석경 기자
  • 승인 2017.09.0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코스콤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코스콤은 연구개발(R&D)사업 추진 시, 쉽게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서비스형인프라 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와 서비스형플랫폼 PaaS(Platform as a Service)을 합친 통합플랫폼 ‘케이 파스-타’를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를 통해 정부나 기업이 R&D사업 추진할 때, 비용절감이나 기간단축 등 전체적인 운용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게됐다.

특히 코스콤은 국내 소프트웨어 업체와 동반 성장을 위해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DN)와 각종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DBMS) 등을 국산 솔루션으로 교체했다.

코스콤은 올 연말까지 기존 케이 파스-타에 다양한 개발․운영도구를 지원하고 플랫폼 모니터링을 강화한 ‘케이 파스-타 2.0버전’을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코스콤이 보유한 증권망 등 네트워크와 빅데이터, 핀테크 오픈API 등 높은 수준의 보안을 바탕으로 한국형 클라우드 서비스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코스콤은 내년 차별화된 하이브리드형 플랫폼을 통해 금융 및 공공, 기업에 특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