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지속가능경영지수 ‘통신분야 최고’ 평가
상태바
KT, 지속가능경영지수 ‘통신분야 최고’ 평가
  • 이우열 기자
  • 승인 2017.09.07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창규 KT 회장. 사진=KT 제공

[매일일보 이우열 기자] KT[030200]는 2017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8년 연속 ‘DJSI 월드’ 지수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DJSI는 세계 최대 금융정보사인 다우존스와 스위스 투자평가사 로베코샘이 매년 전세계 시가총액 상위 2528개 글로벌 기업을 평가하는 가장 공신력있는 글로벌 지속 가능성 평가 지수 중 하나다.

이 중에서도 ‘DJSI월드’는 업종별 평가 상위 10%에게 주어지는 영예로, 올해는 글로벌 통신기업 중 KT를 비록한 단 9개 기업이 선정됐다.

DJSI는 재무적 성과 외에도 장기적으로 기업의 존속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비재무적 요인들을 평가한다. 총 26개 영역 109문항으로 기업의 경제·사회·환경 활동 전반을 평가하며 기업의 가치를 훼손할 수 있는 다양한 리스크 분석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가늠한다.

KT는 특히 환경 분야의 기후변화 대응과 전자파 관리 영역과 사회 분야의 전략적 사회공헌 분야에서 통신업종 최고점을 획득했다. 이 밖에도 사회 분야의 인재개발 영역, 경제 분야의 혁신경영, 고객 개인정보 보호, 리스크 관리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KT 윤종진 홍보실장은 “DJSI 월드 8년 연속 편입은 KT가 메가트렌드를 분석해 전사 차원에서 지속가능경영을 추진한 결과”라며 “사람을 생각하는 따뜻한 혁신기술로 KT의 지속가능성을 넘어 인류의 안녕과 발전에 공헌하는 글로벌 1등 지속가능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