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한국형 스마트시티’ 전 세계와 공유
상태바
국토부, ‘한국형 스마트시티’ 전 세계와 공유
  • 이아량 기자
  • 승인 2017.09.06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미 장관, 제 1회 월드 스마트시티 위크 참석
6일 고양시 킨텍스 2전시장에서 열린 월드 스마트시티 위크 개막식에서 김현미(우측 네 번째) 국토교통부 장관을 비롯한 인사들이 개막 버튼을 누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이아량 기자] 국토교통부 김현미 장관이 6일 킨텍스에서 열린 ‘제1회 월드 스마트시티 위크(WSCW)’에 참석해 월드뱅크, UN Habitat 등 국제기구와 IBM,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기업, 국내외 석학, 도시전문가 등과 함께 교류하고 스마트시티 기술과 서비스가 전시된 홍보관 등을 함께 관람했다.

김 장관은 환영사를 통해 “스마트시티는 지속 가능하고 포용력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한 핵심 수단이자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다양한 신기술을 도시라는 공간에 담아내는 플랫폼”이라며 “국제사회가 함께 더 나은 스마트시티의 미래를 위해 지혜와 역량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제1회 WSCW 행사를 통해 ‘사람을 닮은 따뜻한 도시, 스마트시티’라는 한국 스마트시티의 비전과 가치가 전 세계에 널리 공유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국내 및 해외 도시관, 중소기업·스타트업의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가 전시된 비즈니스 페어관, 스마트기술 체험관 등을 방문해 스마트가로등, VR 기기 등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장관은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고 새로운 먹거리를 키워내기 위해 스마트시티, 자율주행차, 제로에너지건축 등 국토교통 분야 신성장동력을 집중 육성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새로운 변화의 방향을 국민들에게 알리고 그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