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북랩, ‘세계 웃음요가로 떠나는 여행’ 출간
상태바
[신간] 북랩, ‘세계 웃음요가로 떠나는 여행’ 출간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7.08.29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웃고 호흡하고 명상하는 행위를 하나로 결합한 웃음요가 입문서가 출간됐다. 북랩은 국내 최초 웃음요가 마스터가 소개하는 웃음요가의 운동법과 그 효능을 담은 <세계 웃음요가로 떠나는 여행>을 펴냈다.

저자 이수연 씨는 대한민국 최초의 웃음요가 마스터로서 웃음요가의 정의부터 운동법 그리고 웃음요가의 정신까지 웃음요가에 대한 모든 것을 한 권의 책에 모두 담아냈다.

웃음요가는 인도에서 시작돼 지금은 전 세계 105개국에 전파되어 있는 운동으로 웃음과 요가의 호흡, 명상이 결합한 그룹 운동이다. 웃음요가에서는 웃음을 생활화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밖에도 웃음요가 중간에 요가의 호흡법을 더해 올바른 호흡을 제시함으로써 웃음의 효능을 증대시키며 명상을 통해서는 발현된 에너지를 차분하게 가라앉혀 주기도 함으로써 웃음요가의 효과를 극대화한다.

오늘날 웃음이 주는 여러 효능에 대해 셀 수 없이 많은 과학적 근거가 쏟아지고 있다. 웃음은 천연진통제인 엔도르핀을 생성시키고 암세포를 없애는 NK세포(자연살해세포)를 대량증식, 활성화시킨다. 웃음은 혈액 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을 분해하기도 하며 15초 이상 길게 웃으면 쾌락 호르몬인 도파민이 분비된다.

또한 소리 내어 웃었을 때는 행복과 안정을 주는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이 분비돼 스트레스를 줄여 주는 등 많은 효능을 갖고 있다는 것이 연구를 통해 밝혀지고 있다.

저자는 세계에 널리 퍼져있는 웃음요가를 통해 행복과 치유를 전하고자 대한민국 유일의 웃음요가 마스터가 됐다. 2012년 보건복지부 ‘행복나눔인’으로 선정됐으며 중학교 교사로 학생들에게 웃음요가를 안내하고 있다.

세계 웃음요가로 떠나는 여행ㅣ 이수연 지음ㅣ352쪽ㅣ 1만4800원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