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청산도, '섬마을 영화제' 개최
상태바
완도 청산도, '섬마을 영화제' 개최
  • 김효봉 기자
  • 승인 2017.08.2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 이야기 다큐멘터리 제작
우경훈 감독과 한혜정 작가가 권덕리 마을 주민들의 이야기를 카메라에 담고 있다. 사진=완도군 제공

[매일일보 김효봉 기자] 완도군(군수 신우철) 슬로시티 청산도 권덕리가 ‘문화가 있는 마을’로 새롭게 탈바꿈 하고 있다.

권덕리 (이장 박상준)는 농촌마을에 문화적 활력을 불어넣고 새로운 관광상품을 개발해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섬마을 영화제’를 개최할 계획이다.

마을주민들의 일상과 추억, 마을에서 일어나는 희로애락의 생생한 모습과 사연을 카메라에 담아 다큐멘터리로 제작해 상영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섬마을’을 배경으로 한 다양한 영화들을 선정해 마을 주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관람하고 즐길 수 있도록 권덕리만의 특별한 작은 영화제를 준비하고 있다.

박상준 이장은 “도시의 영화관에서만 볼 수 있었던 영화를 초가을 마을 정자 아래서 우리 마을 주민들의 이야기를 스크린으로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영화는 독립 장․단편 영화를 제작한 우경훈 감독과 한혜정 작가가 지난 8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권덕리 마을 주민들의 이야기를 카메라에 담았다.

섬마을 영화제는 오는 9월 말 2박 3일간 권덕리에서 개최되며 초가을 청산도를 찾는 관광객들을 위한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영화제는 한국예술인 복지재단과 농협중앙회가 주관하는 ‘예술인 파견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된 것으로, 주민 스스로 마을을 가꾸고, 변화시키고자 하는 노력이 돋보인다.

김영주 청산면장은 “섬 곳곳에 숨겨진 자원과 문화를 특화하여 새로운 관광상품과 체험상품 개발로 관광객 유치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