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농업기술센터, 농촌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구미시농업기술센터, 농촌체험 프로그램 운영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7.08.24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사랑! 농심~ing' 7월 19일 ~ 10월 31일 총 12회 운영계획
구미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사랑! 농심~ing'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7월 19일 ~ 10월 31일까지 총 12회 운영하고 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정인숙)에서는 도시 소비자에게 농업·농촌을 알리고자 지난 7월 17일부터 10월 31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관내시민 480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시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농사랑! 농심~ing’ 농촌체험 프로그램 운영은 도·농 상호교류를 통해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를 유지 발전시키고 소비자의 농산물 가공 및 수확체험으로 우리 지역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매월 2회~4회, 주중에는 주부 대상, 주말에는 가족체험으로 운영하고 있다.

7월에는 고아읍 천생농원에서 블루베리 수확체험과 직접 수확한 블루베리를 이용하여 잼 만들기 실습을 하였으며, 8월 23일, 8월 26일에는 무을면 곰실농원에서 표고버섯 수확체험과 표고강정 만들기 실습과 더불어 촌길 걷기, 들풀과 풀벌레 관찰 등 자연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져 일상에서 지친 피로를 깨끗이 털어 버리고 에너지를 재충전 하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농가 특색과 수확시기에 맞는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으로 소비자의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 증진 및 도농 교류 활성화로 상생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농가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담당에서는 9월과 10월에도 농산물 수확 및 가공체험을 실시할 예정이므로, 많은 시민들이 참여 하여 농촌에서의 편안한 휴식과 더불어 우리지역농산물의 적극적 애용을 당부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