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특성화고 진로콘서트’ 개최
상태바
양천구, ‘특성화고 진로콘서트’ 개최
  • 서형선 기자
  • 승인 2017.08.21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대일관광고-서울금융고-서울영상고 학교별 설명회
각 특성화고 졸업한 사회 선배들이 멘토로 직접 진행
양천구는 23일 중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특성화고 진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진로콘서트’를 개최한다.

[매일일보 서형선 기자]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23일 중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특성화고 진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진로콘서트 나의 꿈을 찾아서’를 개최한다.

외고, 과학고 등 특목고에 대한 진학정보는 넘쳐나지만, 특성화고에 대한 정보는 상대적으로 부족하다.

이번 콘서트는 최근 우리사회에 필요한 인적자원 육성에 힘쓰는 특성화 고등학교에 대한 올바른 인식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특성화고 진학을 준비하는 중학생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와 정보를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대일관광고등학교 교사가 특성화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위한 특강을 한다. 또한 관내 3개 특성화고(대일관광고등학교, 서울금융고등학고, 서울영상고등학교)의 학교별 설명회가 개최된다.

설명회는 각 특성화고를 졸업한 사회 선배들이 멘토로 직접 진행한다. 선배들이 중학생 시기에 겪었던 경험들을 이야기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중학생들의 고민에 공감으로써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진로콘서트는 해누리타운 해누리홀 2층에서 오후 1시부터 3시간 10분간 진행되며 중학생과 학부모 4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댄스, 태권도, 치어리더 공연 등 각 학교별 동아리 공연도 진행된다.

또 학교별 부스를 운영해 상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요즘은 청소년들에게 학교성적을 위한 진학교육이 대부분 이뤄지고 있다.”며 “이번 진로콘서트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꿈을 꾸는 기회를 제공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