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기장해수담수물' 공급 받을 의향 없는 곳 포함돼
상태바
부산시, '기장해수담수물' 공급 받을 의향 없는 곳 포함돼
  • 강세민 기자
  • 승인 2017.08.18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 전경. 사진=부산시 제공
[매일일보 강세민 기자] 부산시 기장해수담수화 수돗물이 오는 10월부터 공급 예정인 가운데 공급 받을 의사도 없는 곳을 대상에 포함시켜 논란이 일고 있다. 서병수 부산시장이 정책을 무리하게 추진한 결과라는 지적이다.

지난 15일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에 따르면 시는 올해 하반기 추가경정예산으로 편성한 90억원을 투입해 이달 초부터 '기장군 급수 공급체계 구축 공사'에 들어갔다.

부산 화명정수장 수돗물을 공급 받는 관로 옆에 해수담수화 수돗물 공급 관로 하나를 더 만드는 것으로 기장군 일대에 공급하는 관로 11.52㎞를 새롭게 설치하는 작업이다. 공급 관로 30㎞ 가운데 18㎞는 이미 구축된 상태다.

부산 상수도본부 측은 희망 동네와 산업단지에만 해수담수화 수돗물을 공급한다는 계획에 변함이 없다고 강조한다.

상수도본부 관계자는 “명례·장안을 비롯한 기장군 관내 9개 산업단지와 고리원자력발전소, 부산테크노파크 해양생물산업육성센터,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등이 기장해수담수화 수돗물 공급을 희망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취재 결과 상수도본부 측이 밝힌 공급 대상 중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물을 공급받을 계획이나 의사가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관계자는 "현재로서는 안전성 검증이 이뤄지지 않은 수돗물을 공급받을 계획이 없다"고 설명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의 이 같은 반응에 따라 기장해수담수화 수돗물로은 그동안 소모적 갈등을 빚어온 것에 이어 논란을 자초한 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