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볼보트럭코리아, 공주대에 교육용 디젤 엔진 기증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볼보트럭코리아, 공주대에 교육용 디젤 엔진 기증
  • 박주선 기자
  • 승인 2017.08.18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트럭코리아가 지난 17일 국내 자동차 산업의 인재 양성을 위해 국립 공주대학교 기계자동차 공학부에 대형 상용차용 디젤 엔진을 기증했다. 사진=볼보트럭코리아 제공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볼보트럭코리아는 지난 17일 국내 자동차 산업의 인재 양성을 위해 국립 공주대학교 기계자동차 공학부에 대형 상용차용 디젤 엔진을 기증했다고 18일 밝혔다.

충청남도에 위치한 공주대학교에서 진행된 기증식에는 볼보트럭코리아와 공주대학교 임직원 및 학생들이 참석했다. 이번에 기증된 볼보 D13 엔진은 현재 운행되고 있는 대형 상용차 디젤 엔진으로, 공주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동차 관련 교육 및 연구, 실험실습 기자재로 활용될 예정이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이끌 인재 양성을 위해 학생들이 평상시 접하기 어려운 대형 상용차용 엔진을 제공함으로써, 볼보그룹의 글로벌 기술력이 응집된 실제의 사례를 통해 학생들이 보다 더 실무 중심의 현장감 있는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왔다.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은 “공주대학교에 기증된 볼보 엔진이 수업 기자재로 활용되어 학생들에게 더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학습 기회가 제공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기회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산학협동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외에도 볼보트럭코리아는 지난 2월 볼보트럭 서비스네트워크에서 근무하는 정비사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과정을 통해 정비 기술 및 노하우를 교육하는 ‘볼보트럭 테크 컬리지’를 개설하고 선진 기술 및 노하우를 겸비한 전문 테크니션 양성에도 힘을 쏟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