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가족이 함께 즐기는 ‘달시장’ 개최
상태바
영등포구, 가족이 함께 즐기는 ‘달시장’ 개최
  • 백중현 기자
  • 승인 2017.08.18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하자센터 앞마당서…‘문화생활’ 주제로 꾸며
영등포구는 오는 25일 금요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서울시립청소년직업체험센터 앞마당에서 ‘영등포 달시장’을 개최한다.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오는 25일 금요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서울시립청소년직업체험센터(하자센터) 앞마당에서 올해 세 번째 ‘영등포 달시장’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영등포달시장’ 은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 판매와 홍보를 지원하기 위해 시작된 마을장터로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예술가, 지역주민 등 온 마을 사람들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 잡았다.

8월 달시장은 ‘가족이 함께 즐기는 문화생활’을 주제로 꾸며진다. 해가 지는 저녁시간 달시장에서 문화생활과 함께 영등포의 밤을 즐겨보기를 추천한다.

올해 새롭게 신설된 ‘라이프존’에서는 다채로운 문화프로그램이 여러분을 기다린다. 중앙의 사방부스를 중심으로 도서, 음악, 그림, 포토존 등 다양한 문화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다. 한복체험·다도체험 워크숍과 도서 및 작은 식물 판매, 블라인드북과 디퓨저, 캘리그라피 가훈쓰기 등 다양한 종류의 문화생활과 관련된 프로그램들로 채워진다.

‘마켓’ 부스에서는 △디퓨저, 캔들, 천연비누, 수공예 액세서리, 여행관련 엽서 등 직접 만든 제품을 판매하는 ‘달달아트’ △보드게임, 클레이로 냉장고 자석 만들기, 나무자동차 만들기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달클래스’ △의류, 가방, 신발, 그릇 등 주민들의 추억이 깃든 물건을 만나볼 수 있는 벼룩시장 ‘달달쉐어’가 기다리고 있다.

어린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는 공간인 ‘플레이존’은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놀이공간으로 확 바뀌었다. 폐타이어를 활용한 그네인 ‘하늘 자동차’, 2개의 폐타이어 사이를 그물로 연결하고 그 사이를 통과하며 놀 수 있는 ‘비밀의 문’, 회전목마를 탄 것처럼 자전거를 타며 둥글게 돌 수 있는 ‘톰소여의 오두막’ 등 새로운 놀이기구들이 어린이들을 기다리고 있다.

축제에 먹거리 또한 빠질 수 없다. 핫도그, 떡볶이·튀김, 누룽지 과자, 대만 땅콩 아이스크림, 유부초밥 등의 다양한 먹거리가 출출한 허기를 달래주며, 사랑뻥뻥사랑, 꿈더하기 사회적협동조합, 협동조합 노느매기 등 사회적경제기업들도 판매 및 홍보 준비로 한창이다.

매번 신나는 퍼포먼스로 달시장의 분위기를 띄워주는 ‘달스테이지’에 이번엔 마술사가 찾아온다. 해외에서도 활발히 활동 중인 어린이 전문 마술사의 저글링, 풍선 등을 활용한 퍼포먼스 마술을 볼 수 있다.

또한 ‘이야기꾼의 책공연’ 팀의 <노랑궁전 하품공주>가 하자센터 999홀에서 7시에 진행되며 블로그에서 사전접수 하면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예매할 수 있다.

올해의 마지막 달시장은 9월 29일에 열릴 예정이다. 영등포 달시장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dalsijang.kr/) 및 블로그(http://dalsijang.blog.me), 일자리정책과(2670-4105)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무더운 8월의 밤에 다채로운 문화프로그램, 장터, 공연이 가득찬 달시장에 오셔서, 가족들과 함께 한여름 밤을 즐기시길 바란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