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한국산업보건학회와 공동 하계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안전보건공단, 한국산업보건학회와 공동 하계학술대회 개최
  • 강세민 기자
  • 승인 2017.08.18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강세민 기자] 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연구원(원장 김장호)은 한국산업보건학회와 ‘2017년도 한국산업보건학회 하계학술대회’를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경주 현대호텔에서 공동 개최한다. <사진>

이번 학술대회는 이영순 안전보건공단 이사장, 말레이시아 산업위생학회 리나미딘 회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진행된다. 

첫째 날 오전에는 산업안전보건법 이해, 측정기관의 작업환경관리 역량강화 실무 등 4개의 전문교육강좌가 열렸으며, 오후에는 측정분석 및 기술, 화학물질, 정책/통계 등 3개 분야의 주제로 학술 발표가 실시되었다. 

산업안전보건연구원은 이번 하계학술 대회에서 구연발표 6편과 포스터 발표 20편, 총 26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둘째 날은 산업안전보건 정책방향에 관한 주제를 가지고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보건학회가 발표를 실시하였다. 또한 산업보건의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라운드테이블이 개최되었다.

학회 마지막 날에는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 각 작업환경측정 기관 관계자가 모여 산업보건 정책에 관한 대토론회가 열린다. 

산업안전보건연구원 김장호 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통하여 지식을 교류하고 산업보건의 발전을 위한 자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