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21일 스탬프 힐링 투어 실시
상태바
강북구, 21일 스탬프 힐링 투어 실시
  • 오지영 기자
  • 승인 2017.08.1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 대표 명소들 볼 수 있게 프로그램 기획
강북구가 21일 역사·문화·관광 스탬프 여행 ‘너랑나랑우리랑 스탬프 힐링투어’를 시작한다.

[매일일보 오지영 기자]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21일 역사·문화·관광 스탬프 여행 ‘너랑나랑우리랑 스탬프 힐링투어’를 시작한다.

스탬프 투어는 9월 2일 우이신설 도시철도 개통에 발맞춰 진행한다.

스탬프 힐링투어는 강북구의 주요 역점사업인 ‘북한산 역사문화관광벨트 조성사업’의 세부사업 중 하나로 국립4·19 민주묘지를 시작으로 순국선열 16위 묘지가 있는 초대길을 지나 근현대사 박물관, 소나무 쉼터,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 이르기까지 강북구의 대표 관광명소들을 둘러 볼 수 있게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투어 코스에 있는 관광명소에서 용지를 배부 받아 구간별 4개의 스탬프를 모두 날인 후 제휴업소에 제시하면 음식값 등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제휴업소는 투어 코스 주변 음식점뿐만 아니라 롯데백화점 미아점 내에 있는 업소들로 커피쿠폰 무료제공, 식당가·세차장·체형관리·미용실 할인 등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로 방문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프로그램 운영시간은 연중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고 각 관광명소에 문화관광해설사가 배치돼 방문객들에게 행사내용 안내 및 역사문화관광 해설을 진행한다.

또 스탬프 투어 참가자를 위해 근현대사기념관과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 강북보건소와 연계한 ‘너랑나랑우리랑 건강조은(ZONE)’을 마련해, 참가자들의 혈압, 체성분 및 개인별 맞춤형 영양 ‧ 운동 등 건강상담을 무료로 실시한다.

소나무쉼터에서는 강북구 응급의료교육장과 연계한 심폐소생술, 하임리히법(기도폐쇄 응급 처치법) 등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하고 있다.

투어 후에는 너랑나랑우리랑 스탬프 힐링투어 홈페이지에 후기 작성 후 우수후기로 선정되면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김기운 문화관광체육과장은 “이번 너랑나랑우리랑 스탬프 힐링투어를 시작으로 강북구는 ‘북한산 역사문화관광벨트 조성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며, 이러한 세부사업들을 정실히 시행해 나감으로써 역사문화의 고장 강북에 한발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